홋카이도에 가면 제일 많이 가게되는 삿포로 외에도 다양한 도시들이 있어요!
그 중에서 홋카이도 북쪽의 아사히카와가 있는데, 근처의 후라노/비에이도 있는 아사히카와는 홋카이도에서 삿포로시 다음으로 큰 도시에요.
종종 인천~아사히카와 직항편이 있는 시기도 있지만, 신치토세 공항에서 바로 가고자 할 수도 있어서 공항에서 아사히카와로 바로 가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 빠르게 핵심만 알아보기! ⚡
신치토세 공항에서 아사히카와로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어요.
🚌 환승없이 한 번에! 공항버스
공항에서 아사히카와로 바로 갈 수 있는 공항버스가 있어요!
'다이세츠 라이너'라는 이름의 버스인데, 중간에 환승없이 한 번에 갈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하루에 2~3편 뿐이라는 점과 소요시간이 아래 삿포로에서 환승하는 방법과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에요.
만약 패스가 없다면 열차로 가는 아래 방법보다 저렴하다는 점도 공항버스의 매력이긴 해요.
🚃 삿포로에서 환승! 쾌속 에어포트+특급 라일락/카무이
신치토세 공항에서 아사히카와까지 한 번에 가는 열차는 없어요...
제일 무난한 방법으로 삿포로에서 환승하는 방법이에요!
쾌속 에어포트(신치토세 공항역~삿포로역)+특급 라일락/카무이(삿포로역~아사히카와역)을 타고 가는데, 소요시간은 위의 공항버스보다 짧은 편이에요(환승시간에 따라 달라요!)
삿포로-후라노 에리어 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왕복만 해도 패스 가격 이상을 쓰기 때문에 패스를 사는게 비용 절감이 가능해요.
🚌공항버스 | 🚃JR(기차) | |
소요시간 | 약 2시간 40분 | 약 2시간 15분 |
요금 | 편도 3,800엔 왕복 7,000엔 |
6,010엔* ~6,850엔 |
배차간격 | 하루 왕복 2편 (상/하행 각 2편) |
30~60분 간격 |
*신치토세공항역~삿포로역 구간의 쾌속 에어포트를 자유석, 삿포로역~아사히카와역 구간의 특급열차를 지정석으로 탔을 때 요금이에요!
🚌 환승없이 한 번에! 공항버스
공항에서 아사히카와로 바로 갈 수 있는 공항버스가 있어요!
'다이세츠 라이너'라는 이름의 버스인데, 중간에 환승없이 한 번에 갈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하루에 2~3편 뿐이라는 점과 소요시간이 아래 삿포로에서 환승하는 방법과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에요.
만약 패스가 없다면 열차로 가는 아래 방법보다 저렴하다는 점도 공항버스의 매력이긴 해요.
신치토세공항↔아사히카와 '다이세츠 라이너'
💴 요금: 편도 3,800엔 / 왕복 7,000엔
⏳ 소요시간: 약 2시간 40분
📆 배차간격: 하루 2~3편
🔍 호쿠토교통: 신치토세공항↔아사히카와 '다이세츠 라이너' 안내
📍 타는 곳/내리는 곳
📍 타는 곳: 신치토세 공항 국내선 터미널 21번 승강장
📍 타는 곳: 신치토세 공항 국제선 터미널 85번 승강장
📍 타는 곳: 아사히카와역 앞 9번 승강장
📍 내리는 곳: 아사히카와 시내
⏰ 시간표
🔍 호쿠토교통: 신치토세공항↔아사히카와 '다이세츠 라이너' 안내
💺 좌석배치
버스는 1-1-1 배열의 3열 시트배치에요!
🚃 삿포로에서 환승! 쾌속 에어포트+특급 라일락/카무이
신치토세 공항에서 아사히카와까지 한 번에 가는 열차는 없어요...
제일 무난한 방법으로 삿포로에서 환승하는 방법이에요!
쾌속 에어포트(신치토세 공항역~삿포로역)+특급 라일락/카무이(삿포로역~아사히카와역)을 타고 가는데, 소요시간은 위의 공항버스보다 짧은 편이에요(환승시간에 따라 달라요!)
삿포로-후라노 에리어 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왕복만 해도 패스 가격 이상을 쓰기 때문에 패스를 사는게 비용 절감이 가능해요.
쾌속 에어포트+특급 라일락/카무이
💴 요금: 6,010엔*~6,850엔
*신치토세공항역~삿포로역 구간의 쾌속 에어포트를 자유석, 삿포로역~아사히카와역 구간의 특급열차를 지정석으로 탔을 때 요금이에요!
⏳ 소요시간: 약 2시간 15분(환승시간에 따라 달라요!)
📆 배차간격: 30~60분
🎫 패스 사용가능: 홋카이도 레일패스/삿포로-후라노 에리어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