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짚모자 해적단 동상
「ONE PIECE 구마모토 부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11월 「루피상」이 구마모토현청 프롬나드에 설치되었습니다. 구마모토시 출신으로 인기 만화 『ONE PIECE』의 만화가인 오다 에이치로님과 슈에샤의 협력으로, 2016년 4월에 발생한 구마모토 지진의 피해지 부흥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2020년 11월에는 구마모토시 동식물원에 「초파상」이 설치되었고, 그 외에도 구마모토현 4개 시・초(아소시(우솝), 다카모리마치(프랭키), 마시키마치(상디), 미후네마치(브룩))에 4명의 「밀집모자 해적단」 동상이 이미 설치되었습니다. 남은 3명의 친구들인 조로(오즈마치), 나미(니시하라무라), 로빈(미나미아소무라)의 동상도 향후 설치될 예정이며, 총 9명의 「밀집모자 해적단」 동상이 앞으로도 구마모토의 부흥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 구마모토시 관광 가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췌
2016년에 발생한 구마모토 지진의 여파로 피해가 발생한 구마모토의 부흥을 돕기 위해 만화 '원피스' 작가인 오다 에이치로와 출판사인 슈에이샤의 협력으로 구마모토현 내에 원피스의 밀짚모자 해적단 등장인물들의 동상을 설치하였다고 해요.
오다 에이치로가 구마모토시 출신이기도 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저는 만화 이름과 캐릭터 몇 명만 아는 정도 뿐이고 만화를 본 적이 한 번도 없어서 크게 관심은 없었지만 위의 구마모토시 관광 가이드 홈페이지에 적힌 동상 건립 목적이 마음에 들어 구마모토에 방문하는 김에 구경해보자 싶어서 일정에 넣어봤어요.
동선을 계산해보니 구마모토현청 앞에 설치된 '루피상'과 구마모토시 동식물원 앞에 설치된 '쵸파상' 정도만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담이지만, 큐슈횡단버스를 타고 쿠로카와 온천에서 구마모토로 돌아오면서 아소역에 정차했다가 출발하면서 문득 동상 하나가 보였는데 후에 구글 지도로 찾아보니 위에 적힌 아소시에 설치된 '우솝상'이었어요.
루피상을 찾아 스이젠지 공원에서 걸어서 구마모토현청으로
스이젠지 공원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구마모토현청이 있기에 걸어가기로 결정했어요.
걸어가는데 수로가 왼쪽으로 보이네요.
(사진은 뒤돌아서 찍었어요)
물이 보다시피 엄청 맑아요 ㅎㅎ
투명한 느낌이 들 정도로 깨끗하네요.
새 한 마리가 보이네요.
운이 좋게도 잠시 기다리니 새가 날아가네요.
급하게 사진을 찍었더니 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어요.
길을 걷는데 눈에 띄는 건물이 보였어요.
집에 와서 찾아보니 '구마모토 서양식 학교 박물관 제인스 하우스'라는 곳이네요.
구마모토 지진에 의해 무너져서 공사 중이고 아직도 내부 관람은 불가하다고 하네요.
2023년쯤에 재개관을 할 것 같다고 해요.
오늘도 새로운 노면전차를 구경해요.
이 노면전차는 굴절 형식의 노면전차라서 일반적인 크기의 노면전차보다 사람을 많이 태울 수 있을 것 같네요.
걷다가 본 식당이에요.
이름이 직관적이게 '수전사 식당'이네요. 주차공간도 크게 있는게 자가용을 몰고 다니는 분들에게도 접근성이 좋을 것 같아요.
중간에 목이 말라 길거리 자판기에서 음료를 뽑아 마셨어요.
이번 여행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마신 복숭아물이에요. 세세한 맛은 다르지만 이프로와 비슷해요.
여기서도 보이는 쿠마몬인데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구마모토현청 앞 '루피상'
현청 앞까지 왔어요.
구마모토성으로 보이는 조형물이 있네요.
노랗게 물든 현청 앞 길이 인상적이네요.
루피상이네요.
평일 낮인데도 의외로 찍는 사람들이 몇 있었어요. 줄을 서서 찍었네요.
다음으로 쵸파상을 찾아 구마모토시 동식물원으로
루피상을 보고 나니 버스 시간까지 그리 여유롭지 않게 남았어요.
쵸파상을 보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해요.
노면전차를 타러 가는 길에 본 거대한 석조 토리이에요.
구마모토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그래도 생각보다도 한산한 느낌이에요.
노면전차 정류장은 위와 같이 길 가운데에 있네요.
이 정류장은 생각보다 좁아서 2줄로 서있기에도 힘든 정류장이에요.
동식물원입구 정류장이에요.
슬픈 이야기라면, 원래는 여기에 내렸어야 맞는데 시간이 촉박해지니 사람이 급해져 일찍 내려서 여기까지 걸어왔어요.
누가 봐도 동물원이라는 인상을 주는 거리 표지판이에요.
바닥에는 케로로가 그려진 맨홀뚜껑도 보여요.
구마모토시 동식물원 앞 '쵸파상'
이미 쵸파상 앞에 도착했을 시점에는 시간 여유가 거의 없어서 급하게 사진만 찍고 뒤를 돌아서 노면전차 정류장으로 향했어요.
그래서 남은 사진도 2장인데 그중 잘 나온 사진이 위의 사진이에요.
번외. 아소역에서 스치듯 본 '우솝상'
위에도 적었지만 큐슈횡단버스 노선 상에 아소역에 10분 정도 정차하는데 아소역에 우솝상이 있어요.
하필 가는 버스에서 본 것이 아니라 온천 일정을 마치고 구마모토로 돌아오면서 출발하는데 지나치면서 본 것이기 때문에 다음 기회랄 것도 없이 사진도 없이 지나치듯 보고 말았네요.
그래서 아쉽지만 구글 스트리트뷰 사진과 구글 지도 링크로 대체해요.
아소역 앞 우솝상 - Google Maps
다음 글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