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고시마에서 제일 유명한 것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시내 가까이에 있는 화산섬 사쿠라지마를 빼놓을 수 없죠 ☺️

 

사쿠라지마가 잘 보이는 스팟이 몇 곳 있는데, 제일 유명한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가 있고 그 외에도 몇 곳 있어요.

그 중에서 과거 가고시마를 통치했던 가문인 시마즈 가문의 별장이었던 센간엔은 별장 겸 정원을 구경하며 센간엔 끝자락에서는 사쿠라지마가 한 눈에 보이는 곳이기도 해요.

 

센간엔은 시내와는 거리가 조금 있어서 버스를 타고 가야했는데 다른 버스들은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서 약 10~15분 정도를 걸어가야하고 시티뷰 버스는 센간엔 앞에 내려주긴 하지만 다른 관광명소들도 돌면서 가다보니 소요시간이 꽤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 동안 센간엔 주변에 새롭게 역을 만든다는 소리가 종종 들려왔는데, 이번에 3월에 새롭게 센간엔역을 개업한다는 소식이 들려서 가져왔어요!


센간엔역 개업 소식 및 간략 정보

JR큐슈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센간엔역은 무인역으로 영업할 예정이고 특급열차인 특급 기리시마를 제외한 상행 31편, 하행 26편 합쳐서 하루에 57편이 정차할 예정이라고 해요.

 

개업은 3월 15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센간엔역 개업 소식 및 간략 정보 [출처: JR큐슈]
센간엔역 개업 소식 및 간략 정보 [출처: JR큐슈 / 번역: Google 번역]


센간엔역 위치

아직 지도상에 정확한 위치가 보이진 않지만, 대략 이 쯤에 지어지는 것으로 보여요.

이번에 1월 말에 갔을 때 이 주변이 공사중인 느낌이었어요.


요금은 얼마...?

요금은 아직 발표된 자료가 없는 것 같아서 정확한 금액은 애매하지만, 가고시마추오역에서 센간엔역으로 가는 것 기준 편도 210엔 정도로 예상돼요.

 

대략적인 금액을 알기 위해서 찾다가 JR큐슈의 거리별 운임계산에 대해 찾아보니 4~6km는 210엔, 7~10km는 230엔과 같은 금액 계산표를 볼 수 있었는데, 가고시마추오역에서 센간엔역까지 약 5km 정도로 계산되어 아마도 210엔이 될 것 같아요.


센간엔역이 생기면...?

현재는 위에도 적었듯이 렌트카를 이용하는게 아니라면 대중교통으로는 버스가 유일한 교통편이었는데 시티뷰 버스는 빙빙 돌아서 가는 노선, 다른 노선버스는 센간엔 바로 앞에 정차하는게 아니다보니 둘 다 그렇게 만족스러운 편은 아니었어요.

 

거기에 시티뷰 버스는 센간엔에서 타는 사람이 많아서 시간에 따라선 꽉꽉 차서 가는 경우도 있었고요.

 

역이 생기면 대체할 수 있는 교통편이 생기는거니 버스 혼잡도도 분산될거고 아무래도 지금처럼 빙빙 돌아가는 시티뷰 버스에 비해선 빠르게 갈 수 있을거라 시간 절약도 가능할 것 같아서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hanbit.ga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