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작년 5월 경에 일본 홋카이도의 동서남북 극단 위치와 가는 방법을 정리했었는데, 그 뒤에 실제로 10월에 일본 최북단이자 홋카이도 최북단인 '소야곶(소야미사키)'를 가보고, 올해 2월에는 혼슈 최남단이라고 하는 와카야마현 구시모토에 위치한 '시오노곶(시오노미사키)'을 방문해보았는데 각 극점 별로 위치와 가는 방법 등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이번에는 일본 최동단이자 홋카이도 최동단인 '노삿푸곶(노삿푸미사키)'에요!
이번 시리즈 포스팅에선 저번과 달리 자가용으로 가는 방법은 적지 않을게요!
제가 면허가 있질 않아서 렌트/자가용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기에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서요...!
삿포로에서 노삿푸곶 가는 방법
삿포로에서 노삿푸곶까지 가려면 최소 환승 2번이 필요해요!
[삿포로역 → 구시로역], [구시로역 → 네무로역], [네무로역 → 노삿푸곶(노삿푸미사키)]
따라서 최북단 '소야미사키'보다도 환승 피로가 클 것으로 보여요
(거기에 구시로~네무로 구간은 특급열차가 있는 구간도 아니라 보통열차를 타야해서 피로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되네요)
구시로 가기 [삿포로역 → 구시로역]
교통수단 | 요금 | 소요시간 | 배차간격 (편도기준) |
특급열차 (특급 오오조라) |
9,990엔 | 4시간 10분 | 하루 3편 |
고속버스* | 4,280~5,300엔 5,230~6,000엔 |
5시간 10분 | 하루 8편** |
*고속버스의 경우 2개 노선(스타라이트 구시로호/특급 뉴스타호)이 있고, 각 노선이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적용하고 있어 금액이 예약시점에 따라 유동적이에요!
[구글 지도 표시금액]
5,800엔(뉴스타호) / 6,000엔(구시로호)
**고속버스는 편도기준 하루 8편 중에 1편은 야간버스에요!
시간표: 특급 오오조라 [삿포로역 → 구시로역]
출발 | 도착 | 소요시간 |
삿포로역 | 구시로역 | |
06:48 | 10:56 | 4시간 8분 |
11:45 | 15:50 | 4시간 5분 |
17:26 | 21:50 | 4시간 24분 |
시간표: 고속버스 [삿포로역 → 구시로역]
출발 | 도착 | 소요시간 |
삿포로역 앞 | 구시로역 앞 터미널 | |
07:40 | 12:55 | 5시간 15분 |
08:00* | 13:05 | 5시간 5분 |
11:10 | 16:45 | 5시간 35분 |
13:10* | 18:20 | 5시간 10분 |
15:40 | 20:55 | 5시간 15분 |
17:50 | 23:05 | 5시간 15분 |
18:25* | 23:30 | 5시간 5분 |
23:35** | 05:20 | 5시간 45분 |
*표시된 버스는 특급 뉴스타호에요! 요금은 4,280~5,300엔이에요(다이나믹 프라이싱 적용)
**표시된 버스는 야간버스(뉴스타호)에요!(도착시간은 다음 날 오전이에요)
네무로 가기 [구시로역~네무로역]
교통수단 | 요금 | 소요시간 | 배차간격 (편도기준) |
보통열차 (네무로 본선) |
2,860엔 | 2시간 30분 | 하루 6편 |
버스 (구시로 네무로선) |
2,290엔 | 2시간 45분 | 하루 3편(평일) 하루 2편(토/일/공휴일) |
시간표: 네무로 본선 [구시로역 → 네무로역]
출발 | 도착 | 소요시간 |
구시로역 | 네무로역 | |
05:35 | 08:01 | 2시간 26분 |
08:21 | 10:53 | 2시간 32분 |
11:15 | 13:26 | 2시간 11분 |
13:25 | 15:57 | 2시간 32분 |
16:06 | 18:48 | 2시간 42분 |
18:59 | 21:45 | 2시간 46분 |
시간표: 네무로 본선 [네무로역 → 구시로역]
출발 | 도착 | 소요시간 |
네무로역 | 구시로역 | |
05:31 | 08:05 | 2시간 34분 |
08:27 | 10:58 | 2시간 31분 |
11:08 | 13:22 | 2시간 14분 |
13:34 | 15:56 | 2시간 22분 |
16:08 | 18:50 | 2시간 42분 |
19:04 | 21:45 | 2시간 41분 |
시간표: 버스(구시로 네무로선) [구시로역 → 네무로역]
출발 | 도착 | 소요시간 | |
구시로 에키마에 | 네무로 에키마에 | ||
평일 | 05:40 | 08:08 | 2시간 48분 |
13:10 | 15:53 | 2시간 43분 | |
16:10 | 18:43 | 2시간 33분 | |
토/일/공휴일 | 07:45 | 10:13 | 2시간 28분 |
15:45 | 18:13 | 2시간 28분 |
시간표: 버스(구시로 네무로선) [네무로역 → 구시로역]
출발 | 도착 | 소요시간 | |
네무로 에키마에 | 구시로 에키마에 | ||
평일 | 05:35 | 08:20 | 2시간 45분 |
09:10 | 11:55 | 2시간 45분 | |
17:40 | 20:10 | 2시간 30분 | |
토/일/공휴일 | 07:40 | 10:10 | 2시간 30분 |
15:40 | 18:10 | 2시간 30분 |
노삿푸곶 가기 [네무로역~노삿푸곶(노삿푸미사키)]
네무로역에서 노삿푸곶까지는 버스를 타고 가야해요!
편도로 약 45분 정도 걸려요!
요금 [편도 1,090엔 / 왕복승차권 1,970엔]
요금은 편도 1,090엔이에요!
네무로역 앞의 에키마에터미널에서 왕복 승차권을 구입하면 1,970엔이에요.
시간표: 네무로역 → 노삿푸미사키(노삿푸곶)
네무로에키마에 터미널 | 노삿푸미사키 |
06:40* | 07:24 |
08:20 | 09:04 |
11:05 | 11:49 |
13:35 | 14:19 |
16:10 | 16:54 |
*표시가 된 버스는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는 운행하지 않아요!
시간표: 노삿푸미사키(노삿푸곶) → 네무로역
노삿푸미사키 | 네무로에키마에 터미널 |
07:29* | 08:13 |
09:55 | 10:39 |
12:40 | 13:24 |
15:10 | 15:54 |
17:20 | 18:04 |
*표시가 된 버스는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는 운행하지 않아요!
정류장: 네무로역 앞(에키마에터미널)
정류장: 노삿푸미사키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아래의 3가지 동선 모두 최북단인 소야미사키보다도 타이트한 여정이라 식사를 하거나 에키벤을 살 시간도 마땅치 않아서 에너지바와 같은 식사를 대체할 것과 음료 또는 물을 미리 준비해서 출발해야 할 것으로 보여요...
개인적으론 삿포로에서 당일치기로 하는 것보단 전날 구시로까지 가서 다음 날에 구시로에서 네무로, 노삿푸곶을 다녀오는 방법을 쓰는게 안정적인 동선이 될 것 같아요!
삿포로에서 다녀오기! [특급열차 이용]
최북단인 소야미사키보다도 타이트한 여정이라 에키벤을 살 시간도 마땅치 않아서 에너지바와 같은 식사를 대체할 것과 음료 또는 물을 미리 준비해서 출발해야 할 것으로 보여요...
[총 요금] 27,880엔
[총 시간] 14시간 28분(순수하게 열차와 버스를 타는 시간만 계산했어요!)
교통수단 | 출발시간 (출발지) |
도착시간 (도착지) |
소요시간 (요금) |
특급 오오조라 (특급열차) |
06:48 (삿포로역) |
10:56 (구시로역) |
4시간 8분 (9,990엔) |
네무로 본선 (보통열차) |
11:15 (구시로역) |
13:26 (네무로역) |
2시간 11분 (2,860엔) |
버스 | 13:35 (에키마에터미널) |
14:19 (노삿푸미사키) |
44분 (1,090엔) |
버스 | 15:10 (노삿푸미사키) |
15:54 (에키마에터미널) |
44분 (1,090엔) |
네무로 본선 (보통열차) |
16:08 (네무로역) |
18:50 (구시로역) |
2시간 42분 (2,860엔) |
특급 오오조라 (특급열차) |
19:00 (구시로역) |
22:59 (삿포로역) |
3시간 59분 (9,990엔) |
삿포로에서 다녀오기! [고속버스+야간버스 이용]
버스를 탈 경우, 기본적으로 한 번은 야간버스를 타야해서 꽤나 힘든 여정이에요.
거기에 아래에도 적었지만 특정 시기가 아니라면 노삿푸곶에 도착할 시점에 일몰이 지난 시점이라 위험할 가능성이 있어서 이 동선은 권장되진 않아요...
[총 요금] 19,700엔
[총 시간] 17시간 49분(순수하게 열차와 버스를 타는 시간만 계산했어요!)
[일정관련 유의사항]
12월 10일~15일 경(일몰이 가장 빠른 시기)의 노삿푸곶 일몰시간이 15:42,
11월 10일 경 15:58, 10월 30일 경 16:12, 10월 10일 경 16:43이기에
일몰시간이 18시 이후인 5~8월 경이 아니라면 노삿푸곶에 도착한 시점에 일몰시간이 지나 어두워 위험할 가능성이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교통수단 | 출발시간 (출발지) |
도착시간 (도착지) |
소요시간 (요금) |
고속버스 (구시로호) |
07:40 (삿포로역 앞) |
12:55 (구시로역 앞 터미널) |
5시간 15분 (6,000엔) |
네무로 본선 (보통열차) |
13:25 (구시로역) |
15:57 (네무로역) |
2시간 32분 (2,860엔) |
버스 | 16:10 (에키마에터미널) |
16:54 (노삿푸미사키) |
44분 (1,090엔) |
버스 | 17:20 (노삿푸미사키) |
18:04 (에키마에터미널) |
44분 (1,090엔) |
네무로 본선 (보통열차) |
19:04 (네무로역) |
21:45 (구시로역) |
2시간 41분 (2,860엔) |
고속버스(야간) (뉴스타호) |
23:45 (구시로역) |
익일 05:38 (삿포로역 앞) |
5시간 53분 (5,800엔) |
삿포로에서 다녀오기! [야간버스+고속버스 이용]
버스를 탈 경우, 기본적으로 한 번은 야간버스를 타야해서 꽤나 힘든 여정이에요.
이 동선은 위와 달리 전날 밤에 삿포로에서 야간버스를 타고 구시로로 향하는 여정이에요!
버스 지연 등이 없다는 가정 하에 노삿푸곶 구경을 마치고 구시로까지 돌아왔을 때 식사를 하거나 잠시 쉴 시간이 있다는게 그나마 다른 2가지 동선보다 조금 나은 점이에요.
[총 요금] 19,500~19,700엔
[총 시간] 17시간 11~19분(순수하게 열차와 버스를 타는 시간만 계산했어요!)
교통수단 | 출발시간 (출발지) |
도착시간 (도착지) |
소요시간 (요금) |
고속버스(야간) (뉴스타호) |
23:35 (삿포로역 앞) |
05:20 (구시로역) |
5시간 45분 (5,800엔) |
네무로 본선 (보통열차) |
05:35 (구시로역) |
08:01 (네무로역) |
2시간 26분 (2,860엔) |
버스 | 08:20 (에키마에터미널) |
09:04 (노삿푸미사키) |
44분 (1,090엔) |
버스 | 09:55 (노삿푸미사키) |
10:39 (에키마에터미널) |
44분 (1,090엔) |
네무로 본선 (보통열차) |
11:08 (네무로역) |
13:22 (구시로역) |
2시간 14분 (2,860엔) |
고속버스 (구시로호/뉴스타호) |
17:45 / 18:05 (구시로역) |
23:03 / 23:15 (삿포로역 앞) |
5시간 18분 5시간 10분 (5,800엔 / 6,000엔) |
참고자료: 시기별 노삿푸곶 일출/일몰시간
시기 | 일출시간 | 일몰시간 |
1월 15일 | 06:47 | 16:06 |
2월 15일 | 06:16 | 16:47 |
3월 15일 | 05:29 | 17:24 |
4월 15일 | 04:35 | 18:01 |
5월 15일 | 03:53 | 18:35 |
6월 15일 | 03:36 | 19:00 |
7월 15일 | 03:50 | 18:56 |
8월 15일 | 04:22 | 18:21 |
9월 15일 | 04:56 | 17:28 |
10월 15일 | 05:31 | 16:35 |
11월 15일 | 06:10 | 15:53 |
12월 15일 | 06:42 | 15:42 |
일출/일몰 제일 빠른/늦은 시기
제일 빠른 시간 (시기) |
제일 늦은 시간 (시기) |
|
일출 | 03:36 (6월 9~21일경) |
06:49 (12월 27일~1월 10일경) |
일몰 | 15:42 (12월 2~15일경) |
19:02 (6월 20일~7월 3일경) |
참고자료
네무로교통: 노선버스 시간표/요금표
https://www.nemurokotsu.com/timetable/
네무로교통: 네무로호
https://www.nemurokotsu.com/intercity-bus/#nemuro
재팬 버스 온라인: 삿포로~구시로(스타라이트 구시로호)
https://japanbusonline.com/ko/CourseSearch/10100040001?AreaCd=101
재팬 버스 온라인: 삿포로~구시로(특급 뉴스타호)
https://japanbusonline.com/ko/CourseSearch/10100220001?AreaCd=1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