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내의 버스/지하철/전철/페리를 탈 수 있는 패스인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예전 2022년에 실제로 사서 써봤는데 바뀐 점들이 있어 다시 한 번 정리해봤어요!
패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PDF를 참고하세요!(자료가 2022년도 요금으로 적힌 것을 보니 예전 자료로 추정되지만 금액 외에 달라진 부분은 크게 없는 것으로 보여요!)
니시테츠 버스 6시간/24시간권과 비교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 니시테츠 버스 패스 | |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 | 지하철/기차/버스/페리 | 버스 |
기간 | 1일권 | 6시간/24시간권 1일권(종이권) |
금액(모바일패스) | 2,500엔(후쿠오카) 2,800엔(다자이후 포함) |
700엔(6시간권) 1,100엔(24시간권) 2,000엔(다자이후 포함) |
금액(종이권) | 1,200엔(1일권) 2,100엔(다자이후 포함) |
종류 및 가격
모바일패스/종이패스 모두 금액은 같아요!
후쿠오카판 | 다자이후 확장판 | |
성인 | 2,500엔 | 2,800엔 |
어린이 | 1,250엔 | 1,400엔 |
패스가격 인상기록
후쿠오카판 | 다자이후 확장판 | |
2022년 11월 시점 | 1,500엔 | 1,820엔 |
2023년 8월 16일부터 | 1,700엔 | 2,000엔 |
2024년 4월 1일부터 | 2,500엔 | 2,800엔 |
이용가능구간/노선
교통수단 | 이용가능구간 |
후쿠오카시 지하철 | 전 구간 (공항선/하코자키선/나나쿠마선) |
JR선 (보통열차/쾌속열차) |
가고시마본선: 타케시타역~가시이역 가시이선: 가시이역~사이토자키역 지쿠히선: 메이노하마역~규다이갓켄토시역 |
쇼와 버스 | 메이노하마에키 미나미구치~오도코엔~마리노아시티 후쿠오카 큐다이갓켄토시에키~니시노우라~후타미가우라~이토에이교쇼 |
니시테츠 버스 | 후쿠오카 시내 일반 노선버스 전 노선 |
니시테츠 전철 | 가이즈카역~니시테쓰신구역 니시테츠후쿠오카역~잣쇼노쿠마역(후쿠오카판) 니시테츠후쿠오카역~후츠카이치역~다자이후역(다자이후판) |
후쿠오카 시영도선 | 하카타부두~사이토자키~시카노시마 메이노하마~노코노시마 |
이용방법: 후쿠오카시 지하철/ JR선/ 니시테츠 전철
개찰구에서 역무원에게 패스를 보여주고 승/하차를 하면 됩니다.
이용방법: 니시테츠 버스
버스에 탈 때는 정리권(번호표)을 뽑고 내릴 때 정리권을 운임함에 넣으면서 패스를 기사님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이용방법: 후쿠오카 시영도선
매표소 창구에서 패스를 제시하여 확인필증을 받아 승선 시 개찰구에서 확인필증을 보여주면 됩니다.
관광지 입장 할인 혜택
할인 혜택 중 일부만 정리했어요!
후쿠오카 타워 [800엔→720엔]
후쿠오카시 박물관 [200엔→150엔]
유센테이 공원 [200엔→160엔]
후쿠오카시 미술관 [200엔→150엔]
쇼후엔 정원 [100엔→80엔]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200엔→150엔]
라쿠스이엔 정원 [100엔→80엔]
마린 월드 우미노나카미치 [2,500엔→2,200엔]
간제온지 절/보물관 [단체 요금 적용]
니시테쓰 다자이후역 자전거 대여소 [대여 요금 100엔 할인]
다자이후텐만구 보물전 박물관 [단체 요금 적용]
다자이후텐만구 간코 역사관 [단체 요금 적용]
다자이후 유원지 [입장료 100엔 할인]
구입방법
종이패스(판매장소)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판매장소]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시 지하철 고객서비스센터(덴진역/하카타역 정기권 판매소)
하카타역 종합 안내소
니시테츠 덴진 고속버스 터미널
니시테츠 후쿠오카(덴진)역
덴진 관광 안내소
후쿠오카 공항 버스터미널(국내선/국제선)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HIS여행 서비스 센터
하카타항 국제 터미널 종합 안내소
모바일패스: my route(앱)
my route 앱에서 아래에서 3번째 메뉴 '알뜰 나들이'를 누르고 지역을 '후쿠오카 지역'으로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패스가 보여요!
[앱스토어 링크]
[Google Play 링크]
나에게 맞는 패스일까? 가상으로 계산해보기
주요구간 요금: 지하철
하카타역-덴진역은 편도 210엔이에요!
하카타역 | 덴진역 | |
후쿠오카공항역 | 260엔 | 260엔 |
나카스카와바타역 | 210엔 | 210엔 |
오호리공원역 | 260엔 | 210엔 |
메이노하마역 | 300엔 | 300엔 |
주요구간 요금: 전철(JR/니시테쓰)
노선 | 구간 | 요금 |
하카타역~사이토자키역 | 480엔 | |
니시테쓰후쿠오카역~다자이후역 | 420엔 | |
JR 가고시마 본선 | 타케시타~가시이 | 280엔 |
JR 가시이선 | 가시이~사이토자키 | 280엔 |
JR 지쿠히선 | 메이노하마~규다이갓켄토시 | 230엔 |
니시테쓰 가이즈카선 | 가이즈카~니시테쓰신구 | 320엔 |
주요구간 요금: 페리(후쿠오카 시영도선)
구간 | 금액 |
하카타~시카노시마 | 680엔 |
하카타~사이토자키 | 450엔 |
사이토자키~시카노시마 | 230엔 |
메이노하마~노코노시마 | 230엔 |
개인평: 가격인상된 다른 패스들처럼 이 패스도 이득보기가 힘들어졌어요…
이 패스를 처음 접한건 2022년 11월이었는데 당시에 하루에 다자이후, 시카노시마를 갔다가 아타고 신사까지 구경을 가는 동선으로 짰기에 1,820엔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아 보여서 구입해서 썼었어요
니시테츠후쿠오카역에서 다자이후를 왕복했기에 820엔(당시엔 편도 410엔이었어요)
페리 요금은 당시에도 그대로였어서 하카타-시카노시마 왕복 1,360엔
그 외 버스를 덴진역에서 하카타부두로, 하카타부두에서 덴진역으로 이동하는데 탔고(총 420엔, 당시 기록을 확인하지 못해서 현재 기준으로 적어봐요)
지하철을 하카타역-덴진역, 덴진역-무로미역, 무로미역-하카타역을 탔기에(총 770엔)
당시 하루에 패스 대신 현금으로 지불했다면 3,370엔이니 2배 조금 안되는 이득을 봤었어요
물론 저렇게 이용한다면 지금 기준으로도 패스가격 이상을 사용한 셈이지만 반대로 저 동선 정도가 아니라면 쉽게 이득을 보긴 힘들어졌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시카노시마와 같은 섬 일정과 다자이후 일정을 하루에 모두 포함하는 정도가 아니라면 이 패스는 추천하기엔 쉽지 않아요...